본문 바로가기

뉴스 디비파기/부정선거

국정원의 정치 개입

검찰이 찾아낸 '국정원 인터넷 공작" 
2120 페이지 전문공개


검찰이 찾아낸 '국정원 범죄' 2120페이지 전문 공개  

MB 정부 결정적 시기에 심리전단은 바쁘게 움직였다


국정원 트위터 자동화 프로그램 사용 계정 - kiminhye0


진선미 의원 "국정원, '안티MBC' 카페 개설해 정치개입"


국정원, 盧 서거 당신 추모 분위기 '비하' 댓글 달아 "
놈현 죄 많아, 살아있을 때 잘하지"…대부분 MB정권 정책 비호


"국정원, 새누리 운동원 고용 '대선 댓글 알바'"
300만원씩 지급 … 트위터에선 '리트윗 프로그램' 활용


MB, 재임시절 노무현 회담록 2차례 보고 받은 듯

여권 핵심 관계자는 27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청와대가 2009년 대화록 전문을, 2010년에는 대화록 발췌록을 각각 국정원으로부터 보고받았다"고 전했다.


정치블로거 '국정원 의심 블로그' 찾아내다

'국정원 대선 개입 범죄 일람표'에 나왔던 닉네임 '삐노끼오'의 아이디는 <leeseh311>이었습니다. 이와 똑같은 네이버 블로그를 찾아서 범죄일람표에 나왔던 글과 대조해보니 글이 완벽하게 일치했습니다.

이것은 국정원 운영 의심 블로그가 다음뿐만 아니라 네이버에도 존재했다는 사실을 밝혀내는 아주 중요한 증거였습니다. 


정문헌 "국정원, 발췌록 보고서 두 차례 만들어"
"MB 지시로 2009년-2010년… 김무성에 원본 유출 말도 안돼"

10·4 정상회담 1주년에 즈음해 노무현 전 대통령이 이명박 당시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비판하자 이 대통령이 정상회담록을 가져와 보라고 국정원에 지시했다고 들었다. ‘북방한계선(NLL) 발언’ 등이 담긴 발췌록 보고서가 올라갔다. 작성 시점은 대화록이 2급비밀 공공기록물로 낮춰진 시점을 고려하면 2009년인 것 같다. 내용을 보고 노한 이 대통령이 원본을 요청했고 보고에 앞서 비서관 신분으로 일독했다. 이후 2010년에도 이 대통령이 발췌록 보고서를 재요청했고 그 과정에서 나는 내용보고를 들어 숙지했다.

▶대통령기록물을 국정원이 청와대에 보고 했다는 것 자체가 말도 안되는 것이다.


"'이명박근혜' 8월 회동 후, 국정원 댓글 사건 시작됐다"
[여의도 정보보고] 민병두 민주당 전략홍보본부장 "남재준, 제2의 차지철"

"2012년 8월, 박근혜 의원이 대통령 후보로 지명된 후 '이명박근혜' 회동이 있었다. 그 뒤 국정원 댓글 사건이 시작됐다."

민병두 민주당 전략홍보본부장은 1일 오전 "국정원 사건의 본질은 이명박-박근혜 두 권력이 만든 정권 연장 음모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어-전라디언들 죽여버려야" 국정원 요원, 하는 짓은 '일베충'
'범죄일람표' 게시물 추척… 여성 의원, 연예인 성적 비하 표현도 드러나

디시인사이드에서 확인한 결과, 이 글들은 아이디(ID) '좌익효수'가 작성했다. 그런데 이 회원은 범죄일람표에 나오는 게시물 외에도 3000여 개의 댓글을 달았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등 기존 검찰 수사를 통해 드러난 내용 외에도, 전라도 지역을 이유 없이 비난하거나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폭동'으로 폄훼하는 글들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