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주저리

1203 수다

공부합시다

스스로 보수를 지향하시는 목사님들,

제발 공부를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적어도 근현대사를 공부하고,

주장하는 바의 사실 여부를 정확히 확인하는 노력도 해보시고,

(그리스, 스페인이 몰락한 이유를 복지 때문이라고 철썩같이 믿고 있는데...쩝)

야권을 지지하는 세력이 정말 종북세력인지도 알아보시고...


그리고 어떤 사람의 주장이 보다 성경적인지를 좀 따져보시고...


주변을 좀 넓혀서

사람들의 얘기를 좀 경청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나도 주변을 넓혀서 더 많이 경청하려고 한다.



진심캠프 해단식, 아니 출정식(?)

안철수 진심캠프 해단식....

안철수의 말...
참 애매하다.

역사의식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나?
진정한 정치개혁은 올바른 역사 청산으로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과거 청산 없이는 미래를 말할 수 없다

과거를 말하지 않고 미래를 말할 수 없다.

친일을 묻지 않고, 미래를 말했다.
이것이 이승만 정권을 만들었다.

친일과 반역을 묻지 않고, 미래를 말했다.
이것이 박정희 정권을 만들었다.

민간인 학살을 묻지 않고, 미래를 말했다.
이것이 전두환 정권을 만들었다.

사기, 범죄 등을 묻지 않고, 미래를 말했다.
이것이 이명박 정권을 만들었다.

제대로된 과거 청산이 없이는 말하는 미래는
사상누각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