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주저리

성공한 백만장자들

월마트를 창시한 샘 월튼 억만장자는 손님을 월마트 본부로 접견할 때도 곳곳에 흠집이 난 자신의 중고차를 사용했다. 억만장자인 윌모트 시트웰 영국 투자은행 카제노브 회장은 "억만장자들이 가장 크고 비싸며 사치스런 것을 원할 것이라는 일반인의 고정관념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그들만이 할 수 있는 것, 즉 완벽한 '꿈의 현실화'라는 귀띔이다. 인맥에 투자하자인맥에 투자 하는 것은 직접 자산을 불리는 것 보다 더 큰 결과를 가져온다. 당장 가시적인 효과가 눈에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최고들은 항상 인맥에 투자했다.

빌게이츠는 스티브 발머라는 경영천재를 오른팔로 만들었기 때문에 세계 최대의 부자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빌 게이츠가 마이크로소프트를 거대하게 만든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은 스티브 발머가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것을 전문가들은 모두 알고 있다. 최고의 인재가 최고의 부자를

만든다는 전략은 그대로 적중했다.

발머는 헝가리 출신의 천재적인 프로그래머 찰스 시모나이를 찾아내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개발을 성공시킨다. 시모나이도 친구 프로그래머 리처드 브로디를 추천한다.

이렇게 해서 발머를 통해 뛰어난 능력과 열정을 갖춘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에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하나의 기업문화로 정착되었다. 어떤 말을 대신해도 결국은 사람이 돈을 벌어준다.


경제활동의 중요한 원천인 기술이나 자금은 모두 사람이 가지고 있 른팔로 만들었기 때문에 세계 최대의 부자가 되었다.

경제활동의 중요한 원천인 기술이나 자금은 모두 사람이 가지고 있다. 세계 최고의 기업들은 핵심인재를 확보하기 위하여 전쟁을 치르고 있다. 그들은 핵심인재가 기업의 부를 키운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당신도 마찬가지다. 하루 빨리 당신의 주변에 핵심인재를 많이 확보하라.

그러면 정보, 지식, 기술, 돈을 넝쿨째 확보하는 것이다.

유태인의 속담에 “부자가 되기 전에는 나보다 뛰어난 사람을 만나고, 부자가 되고 난 후에는 나보다 못한 사람을 만나라”고 했다..


당신보다 더 뛰어난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 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을 인맥으로 확보하라. 월튼 회장은 “스무 살부터 가능성 있는 사람들의 특징을 파악하고 염두에 두었다가 사업을 시작했을 때, 그 사람들로 드림팀을 구성하여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런 사람은 당신에게 최고의 인맥이다.



첫째, 어떤 분야에서건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된 사람이다. 최고가 된 사람은 삶의 지혜를 터득한 사람이다. 최고에게는 항상 돈도 사람도 넉넉하게 달라 붙어 있다. 최고는 돈을 생각하지 않아도 돈이

그를 좋아한다. 그 사람과 교류하라.


둘째, 미래 가능성이 돋보이는 인물을 사귀자. 지금은 평범하게 보이겠지만 가능성이 있는 인물은 언젠가 큰 일을 해낸다. 큰 일을 만들고 난 후에 자기인맥을 만들기는 어렵다. 한 마디로 싹이 튼튼하게 올라오는 인재에게는 미래를 위하여 지금 투자하자는 것이다.


셋째, 코드가 맞는 사람과 커뮤니티를 만들자. 같은 주제를 가지고 만나면 좋은 에너지가 넘친다.

이렇게 계속 만나면 정보와 지식이 활발하게 교류된다. 새로운 아이디어도 도출된다. 무한한 기회가 그 속에서 생산된다. 최고의 인맥과 사귈 때 주의할 점은 돈을 생각하며 사람을 만나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순수한 마음으로 평생인연을 맺겠다는 자세로 대해야 한다. 그리고 상대방이 원하는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라. 그것을 받은 상대방은 당신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으면 부자는 저절로 되게 되어있다. 서태지는 좋아하는 팬이 많기 때문에 부자가 된 것이다.

만약 몇 사람만 좋아한다면 부자는 남의 것이다. 다시 한 번 요약한다.

성공한 백만장자들은 5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그들은 사소한 일에도 자기가 하는 일에 영혼을 투입한다.

둘째,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즐겁게 한다.

셋째, 돈을 버는 다양한 기술을 습득한다.

넷째, 단 한푼이라도 검소하게 생활한다.

마지막으로 자기 보다 더 좋은 인맥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